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윈도우 10 바탕화면 바꾸기 (단색, 사진, 슬라이드 쇼)

by 적시우 2018. 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다룰 소재는 윈도우10에서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을 다뤄볼겁니다.



모니터 화면에 좋아하는 사진을 걸어놓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래서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이쁜 배경을 흔히들 많이 놓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달릴 수 있는 부적과 같은 효과가 심리상 생기기도 합니다.


가족의 얼굴을 보는 것처럼 말이죠.

 

이런 것도 소소한 행복 중 하나죠.


행복은 멀리 있지않습니다. 

배경화면부터 바꿔보세요.

(농담입니다.)




우선 사진을 다운 받아야하는데요.


고화질 바탕화면을 검색해서 원하는 사진을 구해줍시다.


저는 저작권 제한이 없는 이미지 사이트인 PIXBAY에서 검색해서 구했습니다.



저는 단색 배경화면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배경화면의 종류를 설명하고 


슬라이드 쇼로 바꿔볼겁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개인 설정




배경 보이시죠.


거기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배경에서 사진, 단색, 슬라이드 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건 슬라이드 쇼인데요.


추천하는 이유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배경화면이 저절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 한장이 쭉 가겠죠?


바뀌는게 싫다면 사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림과 모니터의 해상도에 따라서 옵션을 채우기, 맞춤, 확대, 바둑판식 배열, 가운데, 스팬이 있습니다.


저는 빈 여백이 보이는게 싫어서 채우기를 선택했습니다.


원하는 설정을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단색은 말그대로 색만 보여줍니다.


원하는 색을 고를 수 있는데 굳이 단색을 쓸 필요가 없죠.



슬라이드 쇼 입니다.


저는 슬라이드 쇼가 마음에 들더군요.


사진에서 사진을 넘긴다는 발상이 참 좋네요.


사용방법은 원하는 사진을 폴더에 넣고 


찾아보기를 누른 다음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일치하는 항목이 없습니다라고 나오긴 하지만


이 폴더 선택을 하면 잘 나옵니다.


(참고로 사진 99장까지 시험삼아 해봤는데 잘 되더군요.)




간격도 1분, 10분, 30분, 1시간, 6시간, 1일 간격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전 자주 바뀌는게 좋아서 1분을 선택했는데요.



사진을 많이 넣어놓고 1일을 체크하면


하루에 한장씩 사진이 저절로 바뀌니 배경화면을 따로 손볼 필요가 없겠쬬.?!



더블모니터의 화면도 같이 적용되요.


신기방기



배경화면도 바꾸시고


 기분도 업되는 하루 되길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