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패드 방해 금지 모드를 설정하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방해 금지 모드는 아이패드에서 집중 모드 안에 속해 있습니다.
통화 및 알림 소리를 듣지 않게 해주므로 기기의 알림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방해 금지 모드는 퇴근 후 연락 방지, 숙면을 원하거나 공부나 소리가 나면 안 되는 작업 등을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프로 6세대 12.9를 가지고 설명합니다.
설정 - 집중모드 - 방해금지 모드에서 방해금지 모드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ios 계열 기기가 여러 개인 경우 모든 기기에서 공유를 통해 일관되게 또는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 모드는 알림 허용과 일정 설정을 설정하면 됩니다.
알림 허용중 사람 탭을 눌러 허용된 사람이 보내는 알람은 울리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족을 추가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3분 이내에 같은 사람에게 걸려 오는 두 번째 전화의 알림 여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허용중 앱을 눌러 특정 앱의 알림을 방해 금지 모드중에서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나 이메일과 같이 일정에 관련된 앱을 허용하면 좋습니다.
일정 설정을 누르면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 반복 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면 지정해놓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일정 설정 - 일정 추가를 통해 시간, 위치, 앱, 스마트 활성화를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위치를 가지고 추가하려는 경우 신주소 00길까지만 입력하고 범위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대신 위치 기능이 켜져있어야 합니다.)
이 위치에 있는 동안 모드가 활성화되고 위치에 벗어나면 모드가 꺼집니다.
앱은 편집툴이나 도서와 관련된 앱을 추가해서 이용하면 되는데요.
특정 앱을 사용하는 동안 모드가 켜지고 특정 앱 사용이 종료되면 모드가 꺼지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후 11시에 방해금지모드를 시작하고 종료를 오전 7시까지 설정해봤습니다.
설정하면 방해금지 모드 켬 알림이 생깁니다.
그리고 제어센터에 방해 금지 모드가 켬으로 활성화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어 센터에서 집중 모드를 길게 누르면 특정 조건으로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시간 동안, 내일 아침까지(밤인 경우), 오늘 저녁까지(저녁인 경우), 이 위치를 떠날 때까지 (일정에 위치를 추가한 경우) 등의 해당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