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가지고 녹화된 마지막 3분 영상 저장하기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다거나 잘한 부분을 복기하고 싶은 이유 등 하이라이트 클립을 만들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게임마다 전체를 녹화를 하기도 어렵고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편집을 하기에도 시간이 많이 듭니다.
녹화된 마지막 영상 저장하기를 활용하여 필요한 부분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설명에 앞서 프로그램이 없다면 geforce experience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하여주세요.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카드만 가능하며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설치 및 로그인을 완료했다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알트 + z 눌러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실행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키보드 바로가기로 들어갑니다.
녹화와 관련된 단축키를 알아놓으면 쉽게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alt+shift+f10 즉시 리플레이 켜기/끄기
alt+f10 녹화된 마지막 몇 분 저장
두 가지를 알면 쉽고 빠르게 클립처럼 저장할 수 있습니다.
alt+f10키를 눌렀는데 즉시 리플레이가 안된다 싶으면 alt+shift+f10키로 즉시 리플레이를 활성화 시킨후 다시 사용하면 녹화가 됩니다.
저장 경로 확인을 위해 다시 설정에서 레코딩을 들어갑니다.
비디오:의 저장 경로를 변경해서 자주 사용하는 경로에 파일이 저장될 수 있도록 지정해 줍니다.
그다음 설정에서 동영상 캡처를 들어가서 녹화된 마지막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리플레이 길이를 조정하면 즉시 리플레이 때 저장되는 영상의 길이가 조절됩니다.
처음 조절 값은 5분입니다. 전 fc온라인 골장면을 저장하고 싶어서 3분으로 설정해 봤습니다.
그리고 해상도는 1080p 프레임 속도는 30fps 비트율은 40mbps로 설정했습니다.
이 부분은 여러번 변경해보고 각자 최적의 값을 찾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시 알트 + z 키를 눌러줍니다.
즉시 리플레이 키를 눌러 켜기로 설정하거나 단축키 alt+shift+f10키를 눌러 활성화시킵니다.
이걸 왜 키냐하면 마지막 3분 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서 켭니다.
끄기로 되어있으면 기능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제 즉시 리플레이가 켜집니다라고 우측에 나옵니다.
그리고 게임을 켜고 내가 원하는 장면이나 상황이 나올 때까지 즐거운 플레이를 합니다.
그런 다음 가령 골이 들어갔다거나 유튜브각이다라는 상황이 생기면 alt+f10 키를 눌러 저장합니다.
저장되면 마지막 1분 46초 저장됨이라고 나오는데요.
리플레이 기능을 킨 지 3분이 지나지 않아서 앞에 있는 부분까지만 저장된 겁니다.
설정에서 경로를 지정했던 폴더를 들어가 보면 fczf라는 폴더에 저장됐습니다.
마지막 3분 즉 단축키를 누른 앞시점의 3분에서부터의 영상들이 나옵니다.
게임 유튜브 쇼츠를 운영할 때 사용하면 꽤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