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다룰 소재는 엣지 브라우저 세로 탭 켜기 활용하기입니다.
익숙한 브라우저 창의 모습은 상단에 탭이 가로로 배치되는 모습입니다. 즐겨찾기와 주소 표시줄, 탭이 동시에 가로로 배치되어 있어 눌러야 할 버튼이 많아 보이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로 탭을 켜면 탭을 좌측에 위치 시켜 상단 부분을 주소창만 남겨 놓고 활용할 수 있어 가독성이 있는 브라우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엣지 브라우저 실행 - 11시 방향 좌측 최상단 가로 탭 모양 아이콘 클릭[(가로 탭일 경우 위가 검은색) 또는 (세로 탭일 경우 왼쪽이 검은색)] - 세로 탭 켜기 또는 끄기
edge 가로탭 화면입니다. 상단 가로 부분이 검정색으로 칠해진 모양입니다.
세로 탭이 꺼진 상태입니다. 새 탭 옆으로 + 표시가 있고 탭이 새 탭의 오른쪽으로 늘어가는 구조입니다.
웹 주소 검색 또는 입력할 수 있느 주소 검색창이 있고 그 밑으로는 즐겨찾기를 누를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탭, 주소 표시줄, 즐겨찾기가 3단으로 나오기 때문에 상단의 배치를 간결하게 가져가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장애물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세로 탭 켜기는 새 탭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켤 수 있습니다.
세로 탭 켜기를 눌러서 기능을 켭니다.
세로 탭이 활성화 되면 왼쪽에 탭이 위에서부터 아래쪽으로 순차적으로 배치됩니다.
세로탭의 오른쪽 끝 부분을 누르면 세로 탭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소화시켜서 아이콘만 보거나 최대화시켜서 사이트의 설명을 볼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네모 아이콘을 누르면 상세 메뉴가 나옵니다.
세로 탭 끄기를 누르면 가로 탭이 활성화됩니다.
일상적으로 보이는 가로 탭 화면입니다.
세로 탭의 장점으로 탭을 확인하려고 상단으로 시선을 치켜올려볼 필요가 없고 마우스로 이동할 경우 탭 간의 거리가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