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다룰 소재는 네이버 데이터 랩입니다.
부제는 쇼핑 결정 장애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라고 소개하고 싶은데요.
데이터 랩은 직역해보면 자료 실험실 정도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표현하자면 검색어 통계를 나타내는 사이트입니다.
데이터랩 링크
검색어는 곧 관심도입니다.
분야별 통계와 검색어 통계를 통해서 어떤 키워드에 관심을 가졌구나를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는 검색어일수록 상품의 질이 무난할 확률이 높겠죠.
또한 유행하는 품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맘때는 뭘하는구나, 감을 잡을 수 있죠.
그러한 점에서 사람들이 무엇을 검색했나 살펴보는 것도 소비생활을 할 때 대단히 도움이 됩니다.
역으로 공급자의 입장이나 사업을 고안하는 사람들도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집니다.
일동 후디스 산양분유와 압타밀을 검색해봤습니다.
직접 상품명을 검색하면 연관된 검색어가 나오긴 합니다.
그러나 특정 정보만 편식하게 될 수 있습니다.
검색어, 지인 오피셜과 후기를 작성한 글을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만
데이터랩에서 몇가지 필터만 설정한 후 많이 검색되는 상품을 추려내는 것도 좋답니다.
데이터 랩 - 분야 통계에서 분유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랩 - 쇼핑인사이트 - 분야 통계
분야 - 출산/육아
2분류 - 분유까지만 설정해봤습니다.
기간은 2017년 8월부터 조회할 수 있습니다.
분유라는 검색어의 클릭량 추이를 알 수 있습니다.
기기별, 성별, 연령별 비중을 알 수 있는데요.
비록 한달동안의 데이터이지만
분유를 봐서 출산연령이 30대가 많을 것이다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고,
아버지들보다 어머니들이 많이 검색할 것으로 예상되고
컴퓨터보다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활동이 활발하다입니다.
그리고 분유 인기검색어를 top500까지 보여주는데요.
(분야 별로 다 지원합니다.)
500개의 키워드를 통해서
검색하는 사람들이 이런 분유에 관심을 가지고 있구나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많이 나오는 분유를 부가적으로 검색해서 비교해보시고 사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저는 산양분유라는게 있는 것을 처음알았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검색어들을 통해서 배워갑니다.)
일반분유보다 소화가 잘 되서 장이 튼튼하고, 유단백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염려가 적은 분유였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라이브방송 보기 (0) | 2018.03.08 |
---|---|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받는법 (en.savefrom.net) (0) | 2018.03.08 |
페이스북 회원가입하기 (1) | 2018.03.06 |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시키기 (0) | 2018.03.05 |
다음 운세 보기 (띠별, 별자리, 생년월일) (0) | 2018.03.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