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최근에 사용한 항목 없애기 (최근문서 기록)

by 적시우 2018.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다룰 소재는 파워포인트에서 최근에 사용한 항목 없애기입니다.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면 별도의 설정이 없다면 열었던 기록들이 남아있습니다.

최근에 사용한 항목에 말이죠.



최근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떡하니 누르면

전에 작업했던 문서를 찾아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공용컴퓨터의 경우, 남들이 내가 뭘 했구나라는 발자취를 남기는건 또 싫은데요.


옵션 - 고급에서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사용한 문서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험을 위해 한번 없앤 후 열어봤습니다.)

(기록이 잘 남더군요.)


최신 위치도 물론 나오네요.


(이렇게 많은 위치에서 뭔가를 했다니 나름 놀람.)



최근문서 기록을 지우려면 


파일 - 옵션을 들어가주세요.



PowerPoint 옵션 - 고급 - 표시


표시할 최근 문서 수를 0으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기본은 15였나 25로 지정되어 있더군요.)



최신 위치를 지우려면 


마우스 오른쪽을 누른다음 고정 해제된 위치 지우기를 눌러서 


지울 수 있습니다.


압정핀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고정이 됩니다.


회색으로 만들어 놓고 제거하시면 됩니다.





최근 프레젠테이션은 표시를 0으로 만들어 놓으니까


더 이상 기록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위치는 어쩔 수 없이, 수동으로 지워야할 것 같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