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하기

by 적시우 2018. 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다룰 소재는 컴퓨터 그래픽카드를 보는법 2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통 게임이나 프로그램의 사양과 비교해서 자신의 컴퓨터가 돌아가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많이들 봅니다.


저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는 클릭을 여러번 해야하고, 

나머지 하나는 영어를 쳐야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 Pause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시스템이 실행됩니다.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로 윈도우 버전 및 CPU, 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WINDOW +E)를 실행한 후 속성에서도 실행가능 합니다.)



장치관리자 - 디스플레이 어댑터


하위항목을 누르면 그래픽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실행창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시작에서 실행을 검색하시거나,


아니면 윈도우 + R 버튼으로 한번에 킬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DXDIAG를 입력한 후 확인.



DirectX 진단 도구가 실행되는데요.


여기에서 시스템에서는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의 빌드확인과 CPU, 램이 나오네요.




옆 탭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누르시면


그래픽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컴퓨터 그래픽카드를 보는 방법 2가지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