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모바일 앱 후기

모바일 앱 속독 입문 후기

by 적시우 2018. 1. 21.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다룰 스마트폰 어플 후기는 속독 입문입니다.

속독훈련을 하고 싶어서

플레이 스토어에 속독을 검색해봤습니다.


주위에 보면 속독 잘하는 친구들이 한두명씩 있더라구요.

속독학원을 다녔거나 책을 엄청나게 많이 본 친구들인데요.


그 정도는 아니더라도 넓은 시폭을 갖고 싶어서 다운받아 봤습니다.


참고로 속독의 뜻은 책 따위를 빠른 속도로 읽음.

속독법의 뜻은 책 따위를 빨리 읽는 방법. 한눈에 많은 양의 글자를 읽는 훈련을 통하여 익힌다.




어플명은 속독 입문입니다.


평점은 4점대에 5천명이 사용했네요.




인트로화면 입니다.


유쾌한 배경음이 나옵니다. 

빨간색 재생버튼을 누르면 들어갈 수 있네요.



지원하는 기능으로 호흡법, 고정점, 시폭확대. 시점이동, 문자훈련, 기호훈련, 속독훈련 등이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때는 11시 방향의 제작자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호흡법에서 도움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간단한 설명이 나옵니다.



고정점입니다.


3분을 유지해야합니다.

파도 소리와 함께 수양을 할 수 있습니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원이 작아지네요.


스마트폰으로 보려니까 눈이 아프긴 하네요.



시폭 확대입니다.


좌우, 상하, 지그재그, 원모양이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점을 따라가면 됩니다.


퍼센트를 낮출수록 빨간색이 빨리 이동해요.


저는 30% 놓고해도 버겁네요.



시점이동입니다.


좌에서 우로 이동하는 점을 따라가면 됩니다.


사실 이것만 잘해도 속도가 꽤나 늘어날 것 같네요.


마성의 기타브금과 함께 빨간점을 따라다니면 됩니다.!



다음은 문자훈련입니다.


점 대신 문자가 나오네요.


나머지는 생략하구요.



기능은 크게 고정점, 시폭 확대, 시점 이동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속독 훈련의 텍스트(달랑 2개)가 더 다양했으면 좋았겠지만


저는 속도 조절 및 시폭 확대와 시점 이동이라는 기본적 기능이 충실하게 나와있어서 만족입니다.


시폭도 넓히고 안구운동 속도도 올려서 글읽는 속도좀 늘려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